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움짤많음)그림덴 대략적 가이드(20.11.04 테섭반영 일부 수정)
http://heroes.gamedot.org/?mid=board&target=view&board=tip&post=19

스킬이름은 볼드 연계가능한스킬은 청색볼드

 

에이질 스트라이크=평타=좌클릭

스각 댐증

육성시엔 자동조준 좌클릭과 후술할 섬멸만 사용하면 쾌적하게 진행됩니다.

머리돌아갔을때 거리가 애매하면 평타로 옆구리 긁으면서 후방 포지셔닝

꾹누를경우 몹을 띄우는 올려베기가 나가는데 띄우는용도론 안쓰고 띄우기후 일리걸워크로 연계 가능
에이질스트라이크에서 모털아츠로 연계가 가능은 하나,일반적인 n타스매시 캐릭과 다르게 모털아츠 단독으로 사이클이 돌아가기때문에 딜용도로는 잘 안씁니다

에이질 스트라이크 사용중 모털아츠 입력시 타 캐릭처럼 평-스 구조를 따라갑니다

 


모털 아츠=스매시=우클릭

댐증10%

보스딜할땐 쿨 돌릴거 돌리고 우클릭만하면 됩니다

모털쓰다 에이질쓴다고 모털1-모털2-에이질2같은 구조로는 가지 않습니다

 


사일런트 스텝+사일런트립=회피기

2단회피

스텝-립 사이에 무적비는구간 있습니다

스텝-평 스텝-평으로 조금은 더 빠르게 갈순있는데 기동성찾을거면 스트라이더 키는게 낫습니다

사일런트립에서 우클릭으로 일리걸 워크 연계 가능

 

 

 

스트라이더

노스각기준 sp 350을 사용하는 스태미나 링겔입니다

사용 직후 스태미나를 전부 채워주고,지속시간동안 스태미나 회복량이 파격적으로 올라갑니다.

가드-디컬레이션 연계,섀도우 러시등에서 회수되는 스태미나가 있어 스트라이더가 비는 1분정도는 메꿔질수도 있지만 

결사대위주로 플레이하는 유저는 쿨타임 감소도 고려대상입니다.

스트라이더 지속중에는 회피기가 변경되는데,몹을 관통할수 있으며 대미지가 없는 공격판정이 생깁니다.

크사나 선행기기도 하기때문에 순회에선 가급적 빠르게 켜주어 스태미나도 수급하고 크사나 쿨도 돌려주시면 됩니다

 

 

크사나

스각 댐증

sp250 스트라이더 파생기

스트라이더 지속중에 사용할수있는 딜링 액티브입니다

한번의 회피에 두가지 조건이 충족해야합니다.

1.몹이 휘두르는 공격판정이 그림덴의 피격판정에 닿는다

2.스트라이더 회피의 공격판정이 몹의 피격판정에 닿는다

크사나가 발동이 안되는 경우는 1이 충족하지 않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크사나 발동을 어려워하시는 분들을 굉장히 많이 보았는데,이에 관해선 글로 풀어 써도 난해할뿐이고 감에 의존하는 느낌이 커서 반복숙달 외에는 방법을 찾기가 힘드네요..

예시짤

 

우클릭(스매시 키)으로 사용하는건 우클릭+크사나로 우사나,

탭(키보드설정 섬멸 지정 키)으로 사용하는 크사나는 기본 지정키가 탭인탓에 탭+크사나로 탭사나라고부릅니다.

자신의 키보드 설정에 맞춰 키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1.우클릭 크사나

 

 

시점을 자유롭게 조절할수 있고,몹에게 경직을 주지 않습니다.그 외의 차이점은 없습니다.

크사나 시전중엔 일반 회피 판정이 있는데,회피판정이 나오기 전 혹은 붉은색 회/가불기에 피격시 끊길 수 있습니다.

 

 

예시

피격했다고 하여 크사나가 씹히는건 아니고,슾도 소모되고 쿨도 돌고 대미지도(채팅창쪽 24.9만) 제대로 들어가기때문에 사실상 불가능하지만 노리고 쓸수있다면 후딜을 제거할수 있습니다.

 

2.섬멸 지정키 크사나

 

섬멸 지정키로 사용했을땐 카메라가 강제로 돌아가며 몹에게 스탑을 걸고,대미지와 경직이 동시에 들어갑니다.

그 덕에 일부 연타패턴을 끊을수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결사대 보스,듀라한 보호막 생성 이후,아가레스 기둥 휘두르기 등 일부 몹과 패턴엔 이 경직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경직만 안들어가고 탭사나의 스탑만 그대로 들어가기때문에 나오던 패턴이 잠깐 멈췄다 마저 진행되서 트롤링이 될수 있습니다.

 

 

타인시점 탭사나

모션의 판정이 나오는 타이밍이 달라지기때문에 다른 유저들이 당황하고 피격당할 수 있습니다.

모든 몹의 패턴에 익숙해지고 슈아패턴을 분간해낼수 있지 않다면 웬만하면 우사나를 추천드립니다.

결사대에선 결사대 물약의 슬로우+탭사나의 스탑을 함께 이용해 짤홀딩을 걸어줄수 있으나,정확하게 사용하지 않으면 사고가 날 수 있으니 권장하진 않습니다.

 

 

섬멸

스각 댐증

퀵슬롯으로 사용시 125sp를 사용하며 즉시 3차징으로 발동,즉발 추적기로 사용이 가능한,일반 회피판정이 붙은 주력 액티브입니다.

잡몹이 많은곳에서 풀차징 섬멸을 사용하면 즉사판정이 있고 풀차징 히트후 섬멸키를 꾹 누르거나 연타하면 알아서 몹을 추적해서 쓸어줍니다.

 

엘쿨 ddr패턴 후 컷신때 현왜-섬멸차징,셀렌 7줄 즉사패턴 컷신 대기등 대기시간이 길경우 차징섬멸을 사용합니다.
현왜를 이용한 응용은 컷신 현왜가 막혀 사용할수 없어졌습니다..

 

 

 

암습

따로 키설정가능한 후방판정 표시해주는 기능

실 판정과 따로노는경우도 있고,이것만을 보고 따라가기도 곤란한 상황이 많아 킨다고 하더라도 이것에 의존하진 않습니다.발밑이 허전해서 키는 감이 좀 있네요.

 

 

스파인 브레이커

스각은 딜 중시=댐증10% / 편의성=sp소모감소,기복 = 차분을 사용하는 그림덴이라면 쿨감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sp 250을 사용하는 주력 액티브스킬입니다.

좌우판정이 이상하리만치 굉장히 넉넉합니다.

 

 

일리걸 스턱커도=회피스매시,대시스매시

스각 댐증

모털아츠 1타와 동일한취급이라 그냥 패턴 피하면서 딜하다보면 별생각없이 나갑니다.

모털1타와 동일한 단계이기때문에 이거쓰고 모털쓰면 2타부터나갑니다.



 

 

캐센트릭 소울=가드

방향키입력 없이 회피기누르면 발동

가드 성공시 타격지점 부근에 푸른 스파크 이펙트가 튑니다.

가드시간이 짧은대신 평타로 후딜캔슬이 가능하고 평타도 가드로 후딜캔슬을 할수있습니다.

평타-가드-평타-가드로 연속가드가 가능합니다.

 

 

가드후 전진키로 써머솔트 랜딩,후진키로 핸드스프링 2개로 파생이 가능한데 핸드스프링은 잘은 안씁니다.

랜딩을 써도,평가드를 해도 맞을거같으면 쓰긴 합니다.

 

 

 

써머솔트 랜딩

가드 성공후 w키

일반적인 회피판정을 받긴 받는데 뚫리는일이 자주 있습니다.

 

 

가드한 위치에 분신을 남기고 타격판정을 준 몹의 후방위치로 이동합니다.

 

 

이 분신은 후술할 섀도우 러시에 사용합니다.

랜딩상태에서 일리걸 워크로 연계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몹을 보는 방향이 아닌, 타격판정을 받아낸 방향에 따라 랜딩의 쿨타임이 돌거나 안돌거나가 정해집니다.

판정의 방향과 관계없이 적을 보고있는 방향에 따라 쿨타임유무가 갈리는것을 확인했습니다.죄송합니다 :<

판정을 정면에서 받아냈을 경우엔 10초의 디버프성 쿨타임이,후면으로 받아냈을경우엔 일절 쿨타임이 돌지 않습니다.

이것은 이미 정면가드 이후 쿨타임이 돌고있을때도 해당하기때문에 쿨이 돌고있어도 후면가드시엔 랜딩을 사용할수있습니다.

 

 

핸드 스프링

랜딩은 모션이 굉장히 길고,모션 끝자락에 무적판정이 풀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가드-평 반복은 가드경직때문에 연속으로 막지 못하는 판정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두가지 단점때문에 랜딩과 평가드를 다 사용하지 못할것같다 하는 패턴에는 핸드스프링을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가드-핸드스프링으로 첫 판정을 막고,떨어진곳에서 랜딩을 사용해 빠르게 딜링


 

섀도우 러시

랜딩 이후에 남아있는 분신으로 이동하는 기술

가드상태에서 한번 더 가드키 입력,즉 회피키 따닥으로 사용합니다.

분신이 설치형이기 때문에 넓게 퍼지는 장판등에선 원하는 위치에 설치해두고 와이어회피처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쪽으로 텔타면 트롤링이라 자주는 안써요.

분신으로 이동하는중에는 일반 회피판정을 받으며,

분신으로 복귀한 직후엔 일정시간 모털아츠 첫타의 추가 암습배율 버프와 함께 같은시간동안 밀리언대거같은 회불기를 씹는 절대무적판정을 얻을수 있습니다.

정확한 시간은 안재봤으나 체감상 1초가 약간 넘는듯합니다.연아스텝 3회-모털정도?

 

복귀직후 가드,회피를 제외한 타격판정이 있는 다른 스킬을 사용할경우 이 판정이 꺼집니다.연아스텝,가드,회피만 판정이 남습니다.

스턱커도가 모털아츠 1타와 같은 순서를 가지지만 러시 증뎀엔 해당하지 않습니다.

이 추가 암습배율을 받은 모털아츠는 섬멸수준의 딜을 뽑아주기때문에 상당히 쏠쏠합니다.

 

 

클레르 화살비후 빨간 휘두르기 씹기,회피후 모털

 

 

아가레스 기둥 마무리패턴

 

일리걸 워크

에이질 띄우기 후 or 랜딩발동 직후 스매시 키

스각 댐증

랜딩이후엔 생존을 챙겨야할상황이 아니면 바로 일리걸을 사용해서 붙어주시면 됩니다.

일리걸을 입력한상태로 키를 떼지않고있으면 입력하고있는 방향키의 반대 방향으로 반동점프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반동점프에서 후술할 디컬레이션으로 연계가 가능합니다.

 

 

섬멸,스파인이 쿨일때 sp를 소모하는 말뚝딜

슾 여유가 남는다면 에이질꾹-일리걸-디컬만 반복하기도 합니다.

일리걸워크(꾹)-후진키-전진키-우클릭 식으로 반동점프를 전진에 사용할수는 있으나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랜딩-몹 반대방향 방향키+일리걸-디컬레이션


섬멸이 워낙에 고성능 추적기라서..알아두면 쓰는 일이 가끔은 있을수도 있다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디컬레이션

sp250 일리걸워크 파생 딜링기

스각은 애지간해선 슾감이 낫다고봅니다.70정도가 줄어들면 sp가 거의 제자리로 돌아오기때문에..

디컬레이션 이후 모털 4타로 연계가 가능합니다.

타격 사운드가 이제는 사라진 공격력각성제 소리랑 같아서 기분좋습니다.

 

 

밀리언 대거

스각은 슾감추천

sp750 회피판정 액티브

 

용도는 크게 없고 이정도입니다.

2020.11.04 테스트서버 밸런스패치의 영향으로 무적기가 아니게 됐습니다.

이젠 정말 쓸일이 없습니다.퀵슬롯 뒷페이지나 손에 안닿는곳에 넣어두시고 잊어버리세요.

선후딜이길고 분신 풀히트를 기준으로 해도 그걸 모두 메꿀정도로 딜량이 파격적이지도 않고 sp소모량이 너무 커서 딜링기로는 안쓰는게 차라리 낫습니다.

풀히트를 해야 dps 본전치기 겨우 할랑말랑 하는데 대형몹 다리밑에서 꽂는거 아니면 풀히트가 안돼요.
http://heroes.gamedot.org/?mid=board&target=view&board=tip&post=20

↑관련글

 

 

리썰 크로스

sp1000 홀딩기

스각에 슾감있는 홀딩기는 슾감이 국룰

타격판정 전에 전진모션이 있어서 선딜+이동형이라는 쓰기 귀찮은 구성

타격판정의 암습여부에따라 홀딩 길이가 달라집니다.

비암습 리썰은 중간에 나오는 분신 갯수가 2개,막타의 x자도 얇은데 반해 

암습리썰은 분신갯수가 4개기때문에 그만큼의 타수가 늘어나서 홀딩 길이도 늘어나고 막타 x자 굵기도 굵어집니다.

전진거리가 꽤 길기때문에 보통은 홀딩타이밍이 되기전에 이전사람 막타 들어가기 좀 전에 거리를 벌려두시는게 좋습니다.

 

 

익숙해지면 그냥 뒤에서 딜하다 한바퀴 두르고 뒤쪽으로 넣어주시는 식으로 사용해도 됩니다.

 



-------------------

 

사용할게 많아 난해해보일수 있으나 스킬 구조만 익혀진다면 운용은 그리 어렵지 않은 캐릭터입니다.

스트라이더로 인해 스태미나 제약도 상당히 적은편이며 미리,테이드등이 가지고있는 고유 스택또한 없기에 관리할것이 적습니다.

딜량도 현재 최상위권이며 재밌다는이야기도 많이 나오는 캐릭터니 입문에 망설이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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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비노기 영웅전 그림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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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렘린의 가호를 받는아켈론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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